당사는
‘지배구조(G)’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추구합니다.
Policy & Strategy
신 거버넌스 체계 구축 1999년 일본 JKJS와의 합작법인으로 설립된 당사는 2022년 9월 23일부로 ㈜LS 의 100% 자회사로 편입되었습니다. ㈜LS와 JKJS 양사의 20년이 넘는 협력을 통해 주력 계열사로 성장하였으나, 서로의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을 위해 협력관계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2022년 9월 23일 LS MnM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이사회 중심의 책임 경영 체계를 확립하였습니다. 당사가 ㈜LS의 100% 자회사로 편입됨에 따라, 효율적인 의사결정 구조가 마련되어 기존 제련 사업 뿐 아니라 2차 전기 및 반도체 소재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함으로써 종합 소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당사는 IPO(기업공개)를 검토하여 기업 가치를 제고해 나갈 계획입니다.
Performance
이사회 운영 당사는 이사회 운영 전반에 대해 정관과 이사회 운영규정 지침을 따르고 있습니 다. 이에 따라, 매 분기 1회 정기이사회 개최를 원칙으로 하고 필요시 임시이사회를 개 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각 이사들이 충분히 숙고하여 안건 심의 및 승인을 진 행할 수 있도록 이사회 개최 일주일 전 관련 자료를 공유함으로써 이사회 운영의 효율 성과 내실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사회 투명성 당사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운영을 위해 관련 상법과 정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사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사회 운영 규정’에 의거하여, 이 사회가 상법 및 정관에 규정된 사항과 기본방침을 승인하고, 경영활동에 필요한 위원회 조직 및 운영 제반사항을 정의한 ‘위원회 기본 규정’에 따라 제반위원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사회는 SHA(Shareholders Agreement, 주주간 계약서)에 의거해 최대 7인의 이사를 둘 수 있으며, 이사는 정관에 따라 주주총회 의사결정을 통해 선임됩니다. 당사는 향후 이사회 내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당사는 성별, 인종, 종교 등에 차별을 두지 않고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춘 후보를 주주총회에 추천하여 결의를 거쳐 사외이사를 선임할 계획입니다. 이사회 의장 또한 SHA에 의거하여 이사회가 정하는 바에 따라 선임하고 있으며, 이사회의 이사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원회 구성 및 운영 당사는 경영 투명성과 이해관계자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위원회의 실제 운영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사회 내 위원회를 두기 보다는 사내 위원회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System
R&C 상시관리시스템 관리 당사의 모든 부서는 R&C 상시관리 시스템(Risk & Compliance system)을 통해 리스크 지표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리스크 지표별로 리스크 요인, 관리 목적, 지표 알람 경계 등 이 설정되어 있고, 정상 주의 경고 위험으로 설정된 지표의 실시간 알람을 통해 사전에 원인을 분석하고 대응함으로써 전사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발생한 리스크 및 대응 내역은 경영 회의에 매달 상정되어 경영진 보고를 거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22년 160여개의 전 지표를 검토하여 지속성 관점에서 사전 관리 성격을 갖도록 개선시켰습니다. 앞으로도 당사는 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인 리스크 사전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해 나가겠습니다.
내부회계관리제도 당사는 내부회계관리제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업무별 Risk 요소를 설계하고 평가하여 그 결과를 매년 이사회 및 주주총회에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실태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또는 강화되는 내부회계관리제도 관련 법률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통제 절차를 구축하고 있으며, 제도 운영을 위해 독립적인 전담 조직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을 통해 내부통제 및 관리 감독 기능을 강화하고 외부에 공시되는 재무제표의 신뢰성을 확보하여 지속적 성장의 기반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LS MnM
LS MnM
서비스 준비중입니다.